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생활] 아랍식 혹은 핀란드식 비데 설치 본문

생활/쇼핑

[생활] 아랍식 혹은 핀란드식 비데 설치

나모찾기 2019. 1. 20. 12:32

우리집 화장실에는...

우리집 화장실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샤워기가 세면대를 기준으로 양쪽에 있다.


오른쪽에 있는 샤워기는 (샤워커튼을 이용한) 샤워부스를 위함이고, 왼쪽에 있는 샤워기는 변기를 사용할 때 쓰기 위한 샤워기이다.


핀란드식? 아랍식?

아내는 핀란드식 비데라고 말을 하는데 동남아 국가(이슬람교의 원인이 아닐까 추측해본다)의 화장실에서 이런 샤워기는 흔히 볼 수 있다.

솔직히 지금도 아랍식인지 핀란드식 비데인지 잘 모르겠다.


왜 설치하게 되었나?

1. 기존 비데의 비위생성

우선 사진부터 보고 가자, 전기 없이 수도 연결만으로 사용하던 수동 비데를 이용하고 있었다.


다른부분은 그렇다 치고 노즐 부분에 더러운 것은 구지 설명을 하지 않아도 사진이 보여주고 있다.


2. 홈소 설치

두 번째 이유는 홈소라는 소변기를 설치하게 되면서 기존의 비데를 쓸 수 없게 되었다.

홈소를 쓰게 되면 소변이 나오는 부분하고 비데의 노즐 부분이 겹치게 되면서 좌변기가 잘 닫히지 않고 실리콘 부분이 눌려서 망가질 우려가 있었다.


바꾸고 나니...

아내는 위생적이라고 매우 만족스럽다고 이야기 했다. 조금 불편한 점은 손으로 샤워기를 끌어오고 물을 켜고 끄는 동작이 필요하다는 정도이다.


비용과 시공은?

혹시 이 수동식 비데를 써보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비용을 공개하면 아래와 같다. (주문번호는 모자이크 처리했다.)

위메프에서 주문을 했고, 5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구입을 했다. (다나와에서 통합검색을 해보면 별로 상품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

시공은 직접 했기에 별도의 시공비가 들지는 않았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내가 선택한 이글 비데가 수전 부분이 물이 새서 반품을 해야 해서 두 번에 걸쳐 설치해야 했다.

이점 빼고는 현재까지는 잘 쓰고 있다.


DIY할 분들을 위한 첨언

수도 설치시 연결부분이 잘 결합이 안되면 물이 새는 일이 발생한다. 다행히 해당 업체에서는 테프론 테이프를 같이 포함해서 보내주었다.

또한 스패너는 2개가 필요하다. 하나만 있어도 될 것 같지만 서로 두개를 물려서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어야 하기 때문에 2개의 1조로 필요한 것이다.


본 리뷰는

본인이 직접 돈 주고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남긴 리뷰입니다.

판매하는 당사자와 이해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구입처: 위메프 > 이글 비데 변기 샤워기 모음 스프레이건 샤워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