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데스커] 더블 탭 이동이 안될 경우... 본문

생활/쇼핑

[데스커] 더블 탭 이동이 안될 경우...

나모찾기 2022. 5. 23. 17:44

2021년 11월 회사에서 전면 재택 근무를 하면서 재택용 근무 용품 지원을 받았다.

모니터, 책상 등 여러가지 지원이 이있었는데 나는 데스커의 전동 높이조절 책상을 구입했다.

 

제품명: MOTION DESK BALANCE 1600*700

모델명: DSDAM1607

 

당시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매뉴얼을 보고 동작확인을 했었다.

그런데 이상하게 블루투스로 Desk Control 이라는 앱에 연결하고 나서 부터는 더블 탭 기능이 동작을 하지 않았다.

저장된 높이로 이동하는 방법 중 더블 탭

더블 탭 기능이 안될 경우 이동하는 동안에 계속 높이 조절 레버를 누르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손을 계속 사용해야 해서 불편했다.

그럴 거면 즐겨찾는 기능의 의미도 퇴색한다고 생각했다. 그냥 누르다가 적당한 높이에서 손을 떼면 될텐데 말이다.

 

불편하게 6개월 가량 사용하다가 결국은 고객센터에 상담을 하게 되었다.

상담사가 안내해준 가이드는 아래와 같았다.

1. 즐겨찾기를 제거 후 다시 등록(별 버튼을 8초 이상 누르면 빨간불) : 얼마 전에 해봤고 다시 해봤는데 해결이 안됨

2. 제일 낮게 하여 아래로 몇 초간 누르면 높이 초기화(위아래로 올라갔다 내려옴): 해결이 안됨

3. 5분간 전원을 빼고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 해결이 안됨

 

하면서 앱을 보다가 설정에 혹시 대블 탭 기능과 관련된 부분이 있나 싶어서 봤다.

더 보기 > 설정 > 원터치 작동

혹시나 더블 탭 기능이 원터치 작동인가 싶어서 들어가보니 모두 해제가 되어 있었다!

스위치가 왼쪽이 비활성화 상태이다.

토글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약관이 나오고 동의를 해야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아래와 같이 스위치가 모두 오른쪽에 가고 나서야 더블 탭 기능은 동작하기 시작했다.

 

추측으로는..

아마도 처음에는 원터치 작동이 켜져있었는데, 앱에 블루투스로 연결하면서 이용 약관 동의가 안되어서 비활성화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혹시 나 같은 불편을 겪을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