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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Dyson] 다이슨 가습기 물통 깨짐 사고

나모찾기 2019. 3. 16. 12:46

개요

저녁에 퇴근을 했는데, 가습기의 물이 없다는 LED가 깜빡거린다.

약간 어두운 상태에서 물을 넣는데 넣다가 식탁위에서 떨어뜨렸다.


빈 통이었으면 괜찮았을 수도 있지만 물이 찰랑찰랑 차있던 참이라 충격량이 물통을 깨뜨리기에 충분했다.

덕분에 부엌은 순식간에 물바다가 되었다.


다행히 파편없이 깨졌다.


조각


잘보니 투명 플라스틱과 본제가 접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부품정보

국내 A/S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하던데, 부품만 따로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일단 부품 정보는 아래와 같다.

품명: Dyson Water Tank

부품번호(Part no): 967272-01

가격: $51.99




아마존에서 $158에 팔고 있다. (손잡이는 같이 팔지 않는 것 같다. 어떻게 빼지?)


부품 구입 방법

블로그를 검색하다 보니 예비부품 및 부속품(소모품) 구매에 대해서 help@kr.dyson.com 에 이름, 연락처, 부품 및 부속품에 대한 정보를 주면 해당 부서에서 직접 전화를 준다고 한다.

세상의 모든 꿀팁


이메일을 쓰다. 주말이라 상담 전화는 할 수 없어서 시간이 있을 때 부품 구매 정보 요청 메일을 보냈다.

회신

토요일에 메일을 보냈는데, 월요일 10시 26분에 회신이 왔다.

그런데 부품을 구매하는 안내가 아닌 대우전자 서비스센터로 가서 엔지니어의 점검 소견을 통해 진행을 하는 것으로 안내가 나왔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yson 제품 서비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사용에 문제가 있어 많이 답답하셨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엔지니어를 통해 제품을 점검 한 후 서비스 방식, 비용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의 제품 점검 소견을 통해 진행하는 과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점검 이후에 안내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으로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서비스 센터로 제품 가져가기]
- 가까운 대우 전자 서비스 센터 찾기
- 업무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09:00~13:00
- 예약 없이 서비스 센터 방문도 가능하지만,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예약 접수를 해주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방문 서비스]
- 서비스 센터로 직접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예약 접수를 통해 고객님의 원하시는 장소로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점검 할 수 있습니다.
- 상황에 따라 엔지니어의 출장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접수 방법]
- 전화: (유료) 1588-4253, (수신자 부담) 080-300-4253
- 채팅: Dyson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상담'
- 이메일: help@kr.dyson.com
- 운영시간: 평일 9:00~18:00

이메일을 통한 엔지니어 방문 서비스 또는 직접 방문 접수를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과 함께 본 메일에 회신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구입 증빙 서류를 같이 보내주세요. 
- 성함 : 
- 연락처 : 
- Serial : 
- 구입날짜 :
- 증상 : 
- 엔지니어 방문 주소지 : (직접 방문 원하시면 N/A)
- 직접 방문을 원하는 센터 지역 : (엔지니어 방문 서비스 원하시면 N/A)
- 방문 또는 가져가기 원하는 날짜 및 시간 :

※해외 구입 또는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제품의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Dyson 헬프라인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elp@kr.dyson.com

대우전자서비스센터와 상담

대우전자서비스센터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카카오톡으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http://www.daewoo-elecsvc.com/specialist/chatCounseling.do

부품 구입과 관련해서 물어보니 다이슨 콜센터에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내용을 받았다.


이메일 회신은 대우전자서비스센터로 가라고 하고,

대우전자고객센터는 다이슨 콜센터로 상담을 하라고 하고 위에 써있듯이 서로 핑퐁이다.

더 이상 영양가 있는 대화는 진행이 불가능할 것 같아서 다이슨 콜센터로 전화하였다.


다이슨 콜센터

- 전화번호: 1588-4253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했다. 예상과는 달리 상담원과 통화를 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다.

모델명문제사항을 알려주니 아래 정보를 요구한다. (다이슨 하이제닉 미스트 AM-10을 사용하고 있는데 물통이 깨졌다. 부품을 구입하고 싶다.)

이름전화번호를 알려주고, 모델의 시리얼 번호를 알려주어야 한다.

또한, 구매처구매일을 물어보는데 미리 메모해 두는 것이 빠른 응대를 위해 좋다.


진행을 해보니 다이슨 콜센터가 대우전자서비스센터로 발주를 넣고, 부품이 준비가 되면 문자와 전화를 준다고 한다.


부품가격은 9만 7천원이라고 안내를 받았다.

51.99달러는 대략 59,000원 정도인데 배대지를 이용한 배송 방식을 쓴 것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이다.


(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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