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순간접착제 록타이트 401 뚜껑열기 본문

생활/경험

순간접착제 록타이트 401 뚜껑열기

나모찾기 2021. 12. 17. 09:05

블로그 안쓴지 오래되었는데 순간접착제 록타이트 401 뚜껑 열다가 화가 나서 글을 적게 되었다.

이전에 오공 순간접착제는 쉽게 열수 있었는데 이건 밖의 보호캡이 있는데 열리지 않는다.

의외로 안의 파란 뚜껑은 처음에는 잘 열리는 편이다. 인터넷에 보니 파란 뚜껑이 붙어서 안열린다는 글을 본적이 있긴하다.

 

처음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적혀있었는데

나중에는 문질러져서 아래와 같이 글씨가 사라졌다.

헨켈에서 공식 동영상도 유튜브에 있었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xvuoNGMAic&t=67s 

사실 이걸 봐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열 때 처음 느끼는 것은 돌기 모양이 어디있어 있고, 금세 찾아 맞추었는데 열려는데 한쪽은 열리는데 반대쪽은 안 열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뚜껑을 열고 보면 돌기가 두 군데 있는데, 돌기가 있는 쪽과 180도 방향에 하나더 있다.

문제는 본체에 돌기가 있는 부분에는 홈이 파여있어서 쉽게 뺄 수 있다.

하지만 180도 반대쪽에는 이런 돌기가 없기 때문에 열기 어려운 것이다.

다시 닫아서 열어봤는데 여전히 열기 어려운 것이다.

그래서 결국 반대쪽의 돌기를 커터로 제거하기로 했다.

이후에는 돌기만 맞추면 쉽게 열리게 되었다.

어린이 보호의 취지는 좋은데 어른도 열지 못하게 하는 것은 뭔가 잘못 설계 및 구현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레퍼런스

록타이트 401 순간접착제 뚜껑 쉽게 여는 방법! (유튜브)

록타이트 401 뚜껑여는법 (포기하지말어요) (made in chiYu)

록타이트 401 순간접착제 (어린이 보호 뚜껑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