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garmin] Fenix 5X 에서 Garmin HRM-Swim 없이 심박 측정하기 본문

생활/쇼핑

[garmin] Fenix 5X 에서 Garmin HRM-Swim 없이 심박 측정하기

나모찾기 2019. 5. 13. 15:40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수영을 했다.

Fenix 5X에도 수영 측정 기능이 있다. 하지만 심박 측정이 되지 않는 점으로 인해 아마존에서 "Garmin HRM-Swim Heart Rate Monitor" 제품을 주문을 했다. (아마 오늘 배송 예정이다.)

 

그런데 어떤 블로그에서 수영 앱에서 심박 모드를 표시하면 심박이 표시된다는 것을 알고 해보았다.

방법

  1. 풀 수영 (앱) 선택
  2. 시작버튼 (심박수가 -- 로 나옴)
  3. Down 버튼을 1~2초 정도 꾹 누름
  4. Down 버튼을 눌러 심박 위젯을 표시
  5. Back/Lab 버튼을 눌러 풀 수영으로 들어가면 심박수가 표시됨

고민

이 방법을 해보고 나서 심박수가 물속에서도 측정이 된다는 것을 알고 주문한 것을 취소해야 하나 고민을 했다.

그런데 수영 활동에 심박수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다.

심박수가 표시되는 것은 아래와 같다. (출처: Garmin HRM-TRI & HRM-SWIM In-Depth Review)

심박이 표시된다.

하지만 나의 기록은 아래와 같았다.

Heart Rate가 없다!

페이스, 스트로크, Swolf는 있는데 심박수는 없는 것을 확인했다.

차이점은?

그렇다면 지난주에 심박 모드를 켜지 않았을 때와 차이점은 없을까?

1. 심박수가 수영하는 동안 기록되었다.

아래 사진은 지난주에 심박 모드를 켜지 않고 수영 앱으로만 사용했을 때이다.

수영하는 동안 심박 기록이 없다.

반면 이번주는 수영을 하는 동안에도 심박 그래프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영을 하는 동안에 심박 그래프가 있다.

2. 트레이닝 효과가 기록되었다.

아마도 심박 측정이 되어야 트레이닝 효과 계산이 되는지 지난 주에는 없던 항목이 이번 주에는 추가 되었다.

지난 주

이번 주

아쉬운 대로 정보를 더 긁어 모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다음 주에는 심박 측정기를 사용하고 운동을 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