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TISSOT 시계 A/S 본문

생활/쇼핑

TISSOT 시계 A/S

나모찾기 2014. 11. 5. 15:10

10월 1일에 스와치 그룹의 계열사인 티쏘의 티터치2를 구입했다.

그런데 사용한지 한달이 되어가려는 무렵 티터치 버튼이 동작을 하지 않았다.

원래 꾹 느르면 T라는 아이콘이 나와서 기능 전환이 되야 하는데 무반응.

따라서 스톱와치 모드에서 나올 길이 없게 되었다.


그런데 막상 A/S를 받으려고 하니깐 생각보다 쉽게 받을 수 없음을 알았다.

국내에서는 스와치 그룹 코리아 1군데밖에 지정되어 있었다.

http://www.tissot.ch/?stores


검색을 해보니 국내 웹사이트가 있었다.

http://www.swatchgroup.co.kr/BRAND/brand_list.htm


접수는

1. 충정로 소재 서비스센터의 방문접수

2. 직영매장 접수

3. 택배 접수가 있었다.


평일에 일을 하는 직장인으로서는 1,2는 제한되었다.

택배접수를 보니 왕복 운임 1만원을 부과해야 했다.


조금만 검색해보니 스와치그룹 시계는 한번 쓰고 버려야한다는 등의 안좋은 글들이 많았다.


스와치그룹 서비스센터에서 티쏘 배터리 교체... : 네이버 블로그

스와치그룹 코리아 라도(RADO) AS 이용기 (시계 수리) => 외부 수리점 추천 => 정수길 명품시계수리(남대문)

티쏘(Tissot) 시계 수리 후기 at 롯데 백화점

[비추천]스와치그룹코리아 tissot 시계수리기 : 클리앙 => PRS200 용두문제

티쏘(Tissot) PRC200 배터리(전지) 교체 => DIY, 시계 수리 공구 세트 와 시계 전지 (renata SR936SW(394))

TISSOT 시계 A/S 하는 방법 => 스와치그룹코리아 이용


나의 기록

1. 11/5 (수)

 - 스와치그룹코리아  02-3149-9555에 전화. 처음에 전화하면 ARS가 받는다.

  상담하는 인원이 있어서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몇 번 시도를 하다가 통화. 증상을 이야기하니 우선 접수부터 하라고 한다. 주소는 이미 알고 있었고 자사 택배를 이용하겠다고 하니 반송시에 착불 요금로 보내주겠다고 한다.

 - 정수길 02-773-1780에 전화. 전화 통화는 쉽게 되었다. 우선 가져와보라고 하신다

 평일은 18시, 토요일은 16시까지 한다고 한다.

2. 11/15 (토)

 - 남대문의 정수길에 가서 물어보니, T-touch는 신세계백화점 1층에 가서 하는 것이 낫다고 사양하셨다. 아마도 터치하는 부분은 기계적인 동작보다는 전자적인 것이기에 생소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 신세계 본점: 아래 지도에서 붉은 네모가 티소매장이 있다. (지도링크) 예상되었듯이 백화점에서는 스와치그룹코리아에 A/S를 대행해주는 업무만 맡고 있었다. 시계와 보증서를 내고 접수증을 작성했다. 보증기간 내라서 고객의 부주의가 아니면 무상으로 될 것이고 추가 안내 전화가 갈 것이라고 한다. 수리 기간은 많이 밀려있어서 5주정도 걸릴 것이라고 한다.



3. 11/24 (월)

 신세계 TISSOT 매장에서 전화. a/s센터에서 회신이 왔는데 회로 이상으로 고장이 났다고 한다. 보증기간 내라서 무상으로 수리가 되나 부품이 없는 관계로 40여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부품이 없다는데 어떻게 하나. 기다리겠다고 했다. 그러고보니 내년으로 넘어가는 구나!


체크포인트: 2014-01-03

재방문시 요청: 시계줄 조정 (당일 변경이 가능하다고 함)  / 준비: 이전 시계줄(합칠 것)
같이 처리할 곳: 호놀룰루 쿠키 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