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영화::유주얼 서스펙트 본문

생활

영화::유주얼 서스펙트

나모찾기 2012. 12. 27. 22:47

유주얼 서스펙트

The Usual Suspects, 1995


KPOPSTAR를 보다가 비교로 유주얼 서스펙트급 반전이었라며 보아가 말하는 것이 나왔다.


반전 영화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유주얼 서스펙트라는 영화 제목은 많이 들어봤는데 영화를 보지 못했다.

내가 기억하는 반전영화는 식스센스가 유일하게 기억이 난다.


어제 보고 난 느낌은 생각보다 괜찮았다라는 느낌이 들었다. 네이버 영화에서 "반전의 "반"자도 꺼내지 마라"등의 별로의 글들이 많이 보여서 영화가 별로인가 생각을 했었다. 다행히 줄거리는 전혀 모르고 봐서 어떤 반전일지 끝부분에 도달할 때쯤에 '설마설마'하면서 봤는데, 95년의 영화치고는 괜찮았다.


어디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조석의 마음의 소리였던 것 같은데) "범인은 절름발이이다"라는 말이 떠올랐다.

그게 무엇인지는 어제 영화를 보고서야 알았다.


관련 글들

 생각은 힘이다. :: 절름발이가 범인이닷!_2007-7-1

 네이버영화

조석의 텔레비전::51.유주얼 서스펙트



마음의 소리::216.유년의 추억


마음의 소리::586.마음의소리 연말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