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를 찾아라
"고효율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신청완료! 본문
현재는 "1등급 가전 환급 홈페이지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2021-07-16 현재 명함천사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
302 응답으로 리다이렉트를 시키고 있다.
➜ ~ http http://www.erebates.or.kr/
HTTP/1.1 302 Found
Connection: close
Content-Length: 0
Content-Type: text/html; charset=UTF-8
Date: Fri, 16 Jul 2021 02:08:51 GMT
Location: http://gaja79.com/link/go-mh1004.html
Server: Apache/2.2.15 (CentOS)
X-Powered-By: PHP/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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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삼성 무풍에어컨 Q9500 구입 및 고효율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신청 실패 글에서 환급신청 사이트가 오픈 전이라 신청을 못했는데, 금일 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신청을 받았다.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본인 인증 때문에라도 윈도우에서 해야 한다.
본인 인증이 되어 로그인이 되면 비 윈도우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우선 웹사이트: http://www.erebates.or.kr/
환금신청 바로가기 클릭!
"신청 시 유의사항" 읽어보고
-
1. 구입매장에 따라 제품등록 및 환급신청방식에 차이가 있으니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과 그 외 매장 중 어디서 구매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매장유형은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 과 그 외 매장의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
2. 구매제품확인 및 등록절차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 에서 구매한 경우
해당 매장에서 기본구매정보(거래내역, 구매자성명, 구매자 휴대폰번호) 를 등록해주고, 이후 구매자가 추가정보(제품 제조번호, 본인명의 계좌번호 등) 를 등록한 후 환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매장별로 구매정보 등록시점은 차이가 있으니, 등록여부 확인은 구입 매장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그 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
구매자료를 준비하여 본인이 모든 정보를 직접 등록을 해야 합니다.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본인이 직접 등록이 가능하나, 환급신청은 매장 측에서 입력된 구매정보와 본인이 입력한 구매정보 중 1건에 대해서만 신청가능합니다.
-
3. 환급대상 제품 및 환급금액 제한
환급대상제품
에어컨(전기냉방기), TV(101.6cm 이하), 일반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이상 5개 제품군 중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구매기간
2016년 7월 1일 ~ 2016년 9월 30일 내 구매된 제품(재원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음)
제품등록 및 신청기간
2016년 7월 29일 ~ 2016년 10월 31일
품목별 수량제한
각 품목별로 1건만 환급(예 : 에어컨 2대를 구매한 경우 - 에어컨 1대만 환급가능 , 일반냉장고 1대, 김치냉장고 1대를 구매한 경우 - 일반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모두 환급가능)
환급금 계산방법
구매금액의 10%, 환급금의 10원 미만 절사, 1인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 (예 : 에어컨 1대를 1,329,363원에 구매한 경우, 구매 금액의 10%인 132,936원에서 6원을 차감한 132,930원이 환급되며 67,070원이 잔여한도로 남게 됨)
-
4. 제품등록 시 준비사항
거래명세서(5Mbyte 이내의 jpg, png, gif, pdf 파일)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중 택 1(5Mbyte 이내의 jpg, png, gif, pdf 파일)
제품 정보
제조사명 / 모델명 / 구매 제품의 제조번호 / 명판(스티커 표시사항)사진(제품에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표시된 부분으로 사진상으로 2개 사항이 확인 가능해야 함)
구입처 정보
구입처 상호명 (거래명세서상의 상호명) / 사업자등록번호(거래명세서상의 사업자등록번호)
구입일시 정보
년,월,일
구입가격
포인트차감,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의 포인트 결제분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
-
5. 환급은 신청자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므로, 제품등록 및 환급신청은 반드시 구매자 명의로 진행해주세요.
본인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 방식으로 진행되며, 환급계좌 등록 시 금융사의 본인확인과정이 포함됩니다. -
6.신청부터 환급까지의 진행상태 및 승인여부는 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환급이 완료되기 전에 휴대폰 번호변경, 환급계좌오류, 등록서류미비 등으로 발생하는 문자메세지 미수신, 환급일정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거짓된 정보로 환급을 받는 경우, 관련 규정에 의한 처벌을 받게됩니다. -
7.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확인해주세요.
한전 콜센터 : 123
한국에너지공단 콜센터 : 1544-7712
크게 '거래내역 입력지원 매장'과 그 외 매장으로 나뉜다.
삼성디지털프라자(삼성전자판매(주))의 경우 거래내역을 입력해준다고 하니 지원 매장인 것 같다.
카드 매출 전표가 필요한듯.
아래 판매정보 등록 버튼을 누른다. 근데 UX가 전혀 버튼처럼 보이지 않는다! 아, 이건 유통회사 담당자를 위한 것이다.
일부러 숨겨두려고 회색으로 만들었군.
환급 신청 탭을 눌러야 한다.
환급 신청 | 신청 시 유의사항
이 아닌
신청 시 유의사항 | 환급 신청
으로 탭이 구성되어야 되지 않나? 한글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잖아.
처음 사용자는 "본인 인증"을 해야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있고,
한국에너지공단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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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7. 1 ~ 현재까지 개인정보파일 현황
2014. 6. 1 ~ 2015. 6. 30 개인정보파일 현황
법 시행일로부터 ~ 2014. 5. 31 개인정보파일 현황
[영상정보처리방침]
"휴대폰 본인 인증" 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나오는데, 크롬 같은 경우는 팝업이 차단된다.
나이스 체크플러스의 팝업을 눌러 띄우고.. 이건 뭐지 하얀 화면만 나온다...
신청은 윈도우에서만 되는 건가... 이런 엑티브 X..
공공기관용에 적합한 윈도우로 이동...
이번에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 나이스 아이디 어쩌구 뜨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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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sage from web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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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확인]을 선택하시면 설치페이지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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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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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단다. 아직도 액티브 엑스 못 걷어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겠단다.
수동설치 버튼을 누르니 TouchEn_nxKey_Installer_32bit.exe 파일을 받으란다. 아마 실행을 해서 설치하는 것 같다.
실행파일이나 액티브엑스나 거기서 거기지.. 결국 맥에서는 환급 신청이 불가능하다.
다운 받아서 실행하니 UAC 창이 뜬다.
설치를 하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나온다.
이제 인증을 받을 수 있나보다.. 통신사를 선택하면, 약간 화면이 머뭇거리는 느낌이 있다. 바로 입력이 안된다.
뭔가 애플리케이션을 가동하나 보다.
생년월일의 기본값은 왜 1980년 생일까?
이동통신사 라디오버튼은 왜 있는 걸까?
궁금했지만, 계속 진행해보기로 한다.
젠장 핸드폰 베터리가 방전되서 꺼져있다. 3분안에 다시 켤 수 있을것인가? 아 시간 연장버튼이 있다.
근데 문자는 오지 않는다..
뒤로 가기를 해서 다시 인증을 받았더니 에러란다. 그 사이에 인증번호는 도착했다. 내부 오류는 뭐람...
본인 인증에 성공하고...
추후 환급 신청 및 처리 상태 조회를 위해 로그인에 필요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란다.
* 비밀번호는 숫자, 영대소문자, 특수문자 8~20자 내외 세가지 이상 조합으로 입력해 주세요.
인증완료 버튼을 누른다.
뭐 이리 어렵노... @123
다시 환급신청 바로가기 화면이다! 이번에는 윈도우에 인터넷익스플러어11이라는게 좀 다르지만...
다시 맥으로 이동..
근데 패스워드가 틀렸단다.
로그인 실패 [1회] 로그인 5회 실패시 비밀번호 재설정 후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보면 제품이 아예 표시되어 있다.
신청서 작성을 해야 하나 구매 제품 등록을 해야하나 고민이 되는데,
아무래도 신청서 작성을 해야겠지?
환급받을 계좌 같은 것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내가 왜 셀프 UT(사용성 테스트)를 하고 있지?
신청서는 아래와 같다.
페이지 스크롤...
입력 사항은 거래명세서, 결제증빙, 제조번호, 제품라벨, 환급받을 은행명이다.
아이폰을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다행히 5MB이하라서 편집없이 올라간다.
제품 정보는 시리얼 번호와 해당 시리얼이 있는 명판 이다.
내가 구입한 Q9500의 경우는 앞 면부에 있다.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면, "해당 내용으로 환급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메세지 창이 뜬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진행상태가 "신청 완료"로 바뀐다.
처음 캡쳐한 사진이 8시 17분인데, 마지막 캡쳐 사진이 9시 06분이다.
기록을 위해 캡쳐하면서 하긴 했어도 거의 50분이 걸렸다.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었던 건 본인 인증 화면.
요즘 액티브 엑스 없이도 잘되는데 한국에너지공단은 왜 그런 걸까??
참고로 환급대상 제품조회 페이지에서 구입한 모델을 조회해보았다.
정격냉방능력: 6500 W
월간에너지 비용: 23,000원
으로 나와 있었다.
신청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궁금해서 다시 로그인을 해보았다.
얼마전까지는 상태가 '서류 검토중'이었는데
2016년 8월 25일 현재는 '제조번호 확인'이라고 나온다. 확인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나??
진행 안내를 보니, "제조사에 의뢰하여 구매하신 제품의 제조번호(시리얼번호)를 확인 중입니다."라고 써있다.
환급 진행상태 팝업은 아래와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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