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자기소개 하기 본문

언어/기호/9 لغة عربية (아랍어)

자기소개 하기

나모찾기 2012. 9. 28. 14:16

언어를 배우게 되면 처음 배우는 말은, 인사부터 배운다. 그 다음은 보통 자기소개가 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ywchoi302님의 블로그에 자기 소개에 대한 글이 있어서 허락(?)을 받고 옮겨본다.


우선 이미지를 텍스트로 옮기면 아래와 같다. 발음을 위해 모음기호를 추가하였습니다. =>  introduction-script.pdf

출처: http://blog.naver.com/ywchoi302/70141311568

총명하다, 똑똑하다는 의미의 단어는 ذَكِيّ인데, 알리프가 들어가 있어서 뺐습니다.
(혹시 포스팅 보신다면, 요거 써주신 분께 철자 확인좀..)
(아래 좀좀이 님이 비교급이라고 알려주심)



다음과 같이 발음합니다. (-표시는 길게 발음하라는 의미)

/ 아나- 타샤이야 여인더 운.

  우리-두 아지말 와 다끼이툰 알마지이투! /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탸샤이야 여인더 원(최영원)입니다.

나는 더 아름다워지고, 총명해지고 싶습니다.


아랍어는 주요 모음이 3개(아, 이, 우) 밖에 없기에 외국어를 나타내기에는 어렵습니다.(이중모음 등이 있지만..)

따라서 한국어는 모음이 다양하기에 한국 사람 이름은 영 이상하게 바뀌어 버립니다. 그래서 보통 아랍식 이름을 쓰죠.


주황색 빛깔의 구문이 뼈대가 되는 핵심 단어라 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랍어 문장은 크게 두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문과 동사문인데요,
첫 번째 문장은 명사로 시작하는 명사문이고, 두 번째 문장은 동사로 시작하는 명사문입니다.


나는[أَنَا]

"나는 ~입니다."라는 말을 하기 위해 /아나/라는 발음의 'أَنَا'를 사용하면 됩니다.

영어를 배웠다면 '~이다'라는 동사 역할을 하는 be동사를 찾을 것 같은데, 아랍어에서는 그냥 동사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랍어에는 명사문이라고 명사로 시작하는 문장이 있습니다.)


인칭 대명사 정리

1~3인칭이 있고, 2인칭과 3인칭은 남성과 여성이 있습니다. 1인칭은 남성, 여성이 동알하고 쌍수가 없습니다.

단수, 쌍수, 복수가 있어서 12개가 되겠습니다.
(레이아웃때문에 이미지로 포스팅했는데, copy&paste를 위하여 PDF도 첨부합니다. => 아랍어-인칭대명사(표).pdf )


인칭대명사의 변화표


나는 ~을 원한다.[أُرِيدُ]

"나는 ~을/를 원한다"의 말은 /우리두/라는 발음의 [أُرِيدُ]입니다.

6형동사인 ~을 원하다의 미완료형은 [أَرَادَ] /아라-다/입니다.
변화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사_원하다.pdf )



동사 أَرَادَ(~을 원하다)의 미완료형 단수 변화



~와 [وَ]

영어의 and와 같은 접속사입니다. '그리고'의 순접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B وَ A : A 그리고 B, A와 B


그 밖에...

아름다운이라는 의미의  أجمل는 جمل의 4형 동사의 형태입니다. 형용사 جميل(자밀)의 비교급  أجمل는 '~더 예쁜'의 의미가 되겠습니다.
똑똑한, 총명한의 ذَكِيّ는 말하는 사람이 여성이기 때문에 여성형으로 타마르부타가 표시된 형태(ذَكِيَةٌ)로 바뀐 것입니다.

맨 끝의 المَزِيدُ아랍어 정관사 ال(알)과 مَزِيد(마지이투)가 합쳐진 형태인데, 사전에 안나와있어서 구글에서 번역해보니 more의 의미라고 하더군요. (확인필요) '더 총명한'의 비교를 나타내는 형용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