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포도물이 옷에 묻었을 때는??? 본문

생활/생활의 지혜

포도물이 옷에 묻었을 때는???

나모찾기 2018. 11. 20. 10:39

일요일에 아이한테 포도 쥬스를 먹이다가 아이가 옷에 흘렸다.

옷도 노란색이라 보라색이 눈에 잘 띄었다.

포도용액은 지시자(indicator)역할을 함을 초등학교에서나 생활에서나 잘 알고 있었다.

비누 - 즉 염기 세제로 빨면 푸른빛으로 변하고, 식초나 구연산 등의 염기로 빨면 빨간색으로 변한다.

산 염기 둘 다 해보았는데도 섬유에 있는 색은 없어지지 않았다.


인터넷에 포도물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보니 식초에 담구면 없어진다고 하는데 별로 효과가 없었다.



혹시나 해서 전기 포트에 물을 끓여서 부으니 쉽게 없어진다!!

포도물에는 뜨거운 물이 직방인가보다.

그런데 위의 채택된 답변은 열을 가하면 얼룩이 빠지지 않는다는 반대의 의견이 적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