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모를 찾아라

빼빼로에 꽃이 피다 본문

생활/쇼핑

빼빼로에 꽃이 피다

나모찾기 2012. 8. 23. 17:28

빼빼로 구입

보통 빼빼로는 11월 11일에 많이 먹지만 나는 평소에 자주 마트에 들러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는다.
어제 집 근처 H모 마트에서 아몬드 빼빼로 구입했다.

빼빼로 아몬드2012.8.22일에 구입, 유통기한은 2013.7.17

그런데...!

그런데 집에서 먹다보니 보통 때와 달리 색이 옅었다. 먹어보니 맛도 전에 먹던 것 처럼 달지 않고 고소한 맛도 떨어졌다.

블룸현상의 빼빼로여러개가 한데 붙어있다!

다음날

다음날 제품 교환을 받기 위해 회사로 가져와서 퇴근 시간 1시간 정도 전에 동료들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후배 효진이 왈.

"이거 안바꿔주지 않을까요?"

혹시나 헛걸음 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서 롯데제과에 있는 '고객커뮤니케이션팀'에 전화(080-024-6060)를 하였다.

고객커뮤니케이션 연락처

전화통화

상담원 : "여보세요. 롯데제과 xxx입니다"
본인 : "어제 빼빼로를 구입했는데요, 제품이 색이 연하고 맛이 이상하던데요..."
상담원 : "불온(?)현상[각주:1]이라고 하는데요, 제품이 열을 받으면 표면이 하얗게 되거나 당분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남은 제품은 드시지 마시고, 구입처나 저희쪽에서 새 제품으로 배송해드리겠습니다"
본인 : "보통 동일 상품은 배송을 같이 할텐데, 근처에 있는 것들도 똑같이 변해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상담원 : "그러면 저희쪽에서 보내드릴 테니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주시고요, 구입하신 곳을 알려주시면를 저희가 판매처에 나가서 점검을 하겠습니다."

나는 배송받을 주소와 구입한 곳에 대해 알려주었다.
날씨가 더워서 유통 과정중에 변질이 되기도 하는 것 같다.

그런데 유통기한이 써있는 곳에 보니 교환에 대한 문구가 써있었다.
"유통중 변질품은 구입상점 및 본사에서 항상 교환해 드립니다."

고객커뮤니케이션팀 & 소비자문구


마무리

소비자로서 권리를 잘 누린 것 같아서 기분이 좋고 '롯데제과'의 기분 좋은 소비자 대응에 대해 감사드린다.
P.S. 오해하실 까봐 말씀드리지만 저랑 '롯데제과'랑 아무런 관련이 없고 그냥 소비자입니다.

One thing more...

블룸(bloom)현상

초콜릿 표면의 하얀 가루가 생기는 현상을 가리켜 블룸(bloom)이라고 하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먼저 팻블룸(fat bloom)은 초콜릿이 열 충격을 받아 함유되어 있던 유지가 표면으로 올라와 생기는 것이고, 슈가 블룸(sugar bloom)은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설탕입자가 수분에 녹으면서 표면으로 올라와 하얗게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블룸 현상은 여름철이 지난 후 초콜릿에서 흔히 발견되는데 이는 초콜릿의 물리적인 변화 일뿐 인체에는 해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 그라쉐 (http://www.grache.com/about/about_05.html)

이후에...

다음 날인 8월 24일에 롯데제과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날씨가 아직 더운 관계로 빼빼로가 배송과정에서 블룸현상이 생길 수도 있어 다른 제품으로 보내주어도 괜찮냐는 전화였다.
빼빼로가 먹고 싶었지만 구지 빼빼로를 고집할 필요가 없었기에 그렇게 하시라고 했다.
8월 25일 오후쯤에 박스 하나가 왔다. '이건 뭐지'

롯데제과 고객커뮤니케이션팀 박스

안에는 편지와 함께 5개의 과자와 1개의 캔디가 들어있었다.

박스 개봉

유통기한도 충분한편... 가나 파이도 초코성분인데 블룸현상이 나올 수 있지 않나... 그냥 빼빼로 하나만 보내주셔도 될텐데...

배송 온 것들


각주


  1. 전화 통화상 불온현상으로 들었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블룸(bloom)현상이 맞았다. [본문으로]

'생활 >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카페쇼 2014 & 보덤 비스트로 전동그라인더 구입  (1) 2014.11.24
TISSOT 시계 A/S  (0) 2014.11.05
신도림디큐브 - H&M 포인트 적립  (0) 2013.10.17
점차 사라져가는 티켓  (2) 2012.10.14
Sanyo Xacti VPC-HD2000  (0) 2012.08.26